오늘은 아트박스 알바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알바 기간
2024.09 ~ 10
2달간 단기 알바를 했습니다! 처음 계약부터 2달 단기로 계약했고! 아트박스는 대부분 정직원이고 알바를 뽑을 때는 이렇게 단기로 채용하는 거 같아요~
알바 선택 이유
저는 학원 알바를 오래 하기도 했고, 저의 진로 특성상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움직일 수 있는 알바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2달 단기에 수금토 오전 4시간 업무라, 오전 업무 + 단기 알바를 알아보고 있었던 찰나에 발견하여 바로 지원하였습니다!
(근무 시간이 4시간이라 알바비는 적었지만, 오히려 오전에 일하고 오후에 할 일을 할 수 있는 만큼만 일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트박스 알바생을 뽑는 건 처음 봐서 이때 아니면 언제 경험해 보나~ 싶어서 지원한 것도 있습니다!ㅎㅎ
면접
저는 알바몬으로 지원을 했고, 지원 후 매니저님께서 연락이 오셨던 거 같아요~ 그리고 지원서 1부를 뽑아서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아르바이트하면서 지원서를 뽑아갔던 건 처음이라 고민하다가 알바몬에서 작성해 둔 자기소개서를 pdf로 변환해서 뽑아서 갔습니다!
그리고 면접 때는 업무 관련해서 알려주시면서 전형적인 알바 면접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무가 힘들 수 있을 텐데 괜찮냐고 여러 번 물어봐 주셨었는데,,,,,,
(아래 업무에 남기겠지만, 아트박스 물건 들어오는 날이 제가 알바 오는 날이었더라구요.........OMG..매대 진열하고 손님 응대만 생각했던 나..)
업무
위에도 살짝 남겼지만 제가 알바 오는 날이 아트박스 물건들이 들어오는 날이었어요!
다른 알바 후기에도 보면 이때만 알바 오시는 분들이 많으 신 거 같은데, 오전에는 온 물류들 물건 뜯고 분류하는 일을 합니다.
이 일을 하며 손님 응대 및 계산도 하지만? 그래도 오전에는 손님이 적어서 거의 물류 뜯고 분류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 매장이 작았는데도 30개 ~ 50개 정도의 택배 박스가 아래처럼 매장 입구에 와있습니다 🥹
택배들을 뜯고 각 매대 마다 진열할 수 있도록 분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진열~~~~~~~~~~~~~~을 하다가 퇴근했습니다!
장단점
장점
1. 유니폼
아트박스는 유니폼을 제공해줍니다! 저는 반팔과 긴팔 모두 받아서 일을 했었는데, 택배 분류 및 진열할 때 옷이 더러워질 수 있는데 유니폼 주시니까 맘 편하게 일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못 받았었지만 패딩 조끼 및 다양하게 있는 거 같았어요!
2. 사물함 제공
매장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 사물함을 받아서 일했었습니다!
3. 고용보험 가입 + 월급 내역서
일하는 기간 동안 고용보험에 가입 됩니다! 2달 간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신고사실 통지서'가 문자로 날라왔었네요! 하지만 급여에서 제외되긴 합니다 ㅎㅎ
그리고 월급 받는 날 메일로 월급 내역서가 날아옵니다!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겠죠?
4. ⭐️ 아트박스 할인 ⭐️
매니저님을 통해 아트박스 물건 구매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비록 매니저님을 통해서 할인받아야 하지만? 그래도 아트박스 물건을 구매할 일이 많으시다면 좋으실 거 같아요!
5. 업무를 금방 배운다
업무 자체가 사실 어려운 건 없는 거 같습니다. 처음에 물건들의 매장 위치를 외우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외우기만 한다면 그리 어려운 거 같지 않습니다. 포스기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단점
1. 택배 업무가 힘들다
위에 업무가 쉽다고 했지만, 업무가 쉬운 것과 업무 강도는 다른 거 같아요.
사실 택배 뜯고 분류하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잖아요? 그렇지만 물류가 많고 은근 힘이 많이 듭니다 ㅠ 물류가 다 가볍지만은 않아서 힘이 많이 듭니다.
2. 쉬는 시간이 없다
물론 제가 알바여서 그렇고 업무 시간이 짧긴 했지만, 오전 택배부터 시작해서 쉬는 시간 없이 진열만 하다가 퇴근을 했습니다. 카페 알바로 치면 4시간 피크 타임에 와서 일하고 가는 느낌?
3. 휴대폰 금지
사실 이건 저에게 단점은 아니었어요! 그렇지만 다른 알바생 분들께는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아 남겨둡니다! 아트박스 원칙 상 매장 내 휴대폰 사용이 금지입니다!
단, 매니저님이 애플워치는 된다고 하셔서 애플워치로 시간보고 전화나 문자가 왔을 때 왔구나~ 정도 확인은 하면서 일했습니다!
총평
저는 중간 정도의 점수를 드리고 싶어요!
업무가 어려웠나? X 업무가 빡셌냐? O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단기 알바로 많이 뽑는 거 같아서 단기 알바로 했을 때는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같이 일하는 직원분들 및 매니저님이 친절하게 일에 대해 알려주시기도 했고, 물건 하나하나 정리하면서 테트리스? 하는 기분이라 재밌게 일하긴 했습니다!
정직원으로 일하지는 못할 거 같........제가 힘든 날만 출근을 해서 그런 거 같긴 하네요...ㅎㅎ
그리고 도움이 안 되는 경험은 없는 거 같아서! 이번에 아트박스 일을 하면서 이러한 형태의 업장?들이 어떻게 물류를 관리하고 로테이션하는지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 세상 이렇게 귀엽고 유용한 물건들이 많다는 것도......! 🐹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수익 감소 (1) | 2024.11.16 |
---|---|
[카페 알바] 매머드 커피 알바 후기 ☕️ (5) | 2024.09.07 |
[AWS] 2024 AWS Summit Seoul 다녀오다! 🐶 (0) | 2024.05.24 |